Go to main

News

STARON

롯데케미칼 프리미엄 인조대리석 '래디언스', 국내 업계 최초 KSA '라돈안전제품인증' 획득

 프리미엄 인조대리석 '래디언스(Radianz)', 업계 최초 KSA ‘라돈안전제품인증’ 획득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

 

 

 

 

 

롯데케미칼(대표이사 김교현첨단소재사업의 '래디언스(Radianz)'제품이 국내 프리미엄 엔지니어드 스톤 제품 가운데 처음으로 한국표준협회(KSA) ‘라돈안전제품인증’을 획득했다.

 

 

 

 

 

본 인증은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개발한 라돈안전(RnS) 평가 모델을 통해기존의 ‘라돈’만 측정하던 방식에서 방사성 물질 3(라돈토론포타슘)을 함께 측정하는 정부 권고안을 기준으로 인증 심사가 진행되었다.

 

 

 

 

 

롯데케미칼은 지난 2019 7월부터 본 인증 취득을 위해 여수공장에 관련 설비를 투자했으며원료관리생산제품검사 등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해서 약 5개월의 평가를 거쳐 지난 12월 인증을 최종 취득하였다.

 

 

 

 

 

'래디언스(Radianz)'제품은 국내 여수공장에서 연간 약 9만매의 생산규모를 가지고 있으며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과 서울시청국립생태원등의 공간에 시공되어 고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영준 첨단소재사업 대표는 “금번 인증을 토대로 더욱 철저한 제품 점검 및 관리 등을 위해 올해 상반기에는 여수공장내에 라돈가스농도정밀측정장비를 신규 도입할 예정이다”라며“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고객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했다.

 

 

롯데케미칼은 올해 1 1일 롯데첨단소재와의 통합으로 기존의 범용 제품 중심에서 고부가 스페셜티 사업을 강화하여 포트폴리오를 탄탄하게 구축하는 동시에 원료부터 최종 제품까지 통합 생산∙관리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